본문 바로가기

여행/외국 관광객이본 한국인,찡그린 얼굴

전라도 출신 연예인들

전라도 출신 연예인들 ㅋㅋㅋ

 

 

 

 

★ 전라도 '예향지역' 답다, 아이돌과 특화된 배우들

예로부터 예술인이 많았던 전라도는 현대에 들어서 많은 스타들이 예술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아이돌 가수들이 두드러진다. 동방신기 유노윤호카라 구하라, 빅뱅 승리가 대표적이다. 또 원더걸스 유빈을 비롯해 소녀시대 태연과 서현, 슈퍼주니어 동해, SS501 김규종, 신화 이민우 등이 전라도 출신이다.

 

특색 있는 연기를 펼치는 여배우들 가운데 전라도 출신이 많다. 이혼 후 더 다채롭고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하고 있는 배우 고현을 필두로 드라마 '가을동화'로 국민 여동생 반열에 오른 문근영, 다채로운 연기를 펼쳤던 고 장진영, 영화 '박쥐'로 여성의 카리스마를 보여 준 김옥빈 등이 전라도 출신 여배우들이다. 또 욕쟁이, 엉터리 영어로 웃음을 안기는 중견 배우 김수미, 명품 조연의 장을 열었던 이한위, 권해효, 박철민, 영화 '서편제'로 한국미를 대표하는 여배우 오정해가 전라도의 특색을 지닌 대표 스타들이다.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들도 많다. 1970~80년대 나훈아와 양대산맥을 이뤘던 가수 남진, 태진아와 비견되는 송대관, 10대 때부터 성인가요 장르를 주름잡아 온 하춘화, 국내 대표 록가수 중 한 명인 김경호, OST 여신 백지영 등도 모두 전라도 출신들이다.

 

이수만도 전라도라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 이라면 이수만 조카 소녀시대 써니는 설라디언

소대시대가 구독하는 신문이 경향 한겨레인 이유도 이수만 때문 일지도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