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美 국방장관 "우크라, 하르키우·헤르손에서 일부 성과…매우 고무적"중앙일보입력 2022.09.09 22:06홍수민 기자 구독

美 국방장관 "우크라, 하르키우·헤르손에서 일부 성과…매우 고무적"

중앙일보

입력 2022.09.09 22:06

6월 2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하르키우의 한 비즈니스 센터가 러시아군의 폭격으로 파괴돼있다. EPA=연합뉴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우크라이나군이 북동부 도시 하르키우와 남부 헤르손에서 일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스틴 장관은 이날 체코 프라하에서 체코 측과 함께 연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지금 헤르손과 하르키우에서 일부 성과를 보고 있다"며 "매우,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 대변인인 올렉시그로모우 준장은 전날 "지난달 말 이후 반격에 나서 남부와 동북부 하르키우에서 700㎢가 넘는 영토를 수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로모우 준장은 특히 하르키우에서 러시아군을 50㎞ 이상 밀어내고 20여 개 마을을 되찾았으며, 남부에서도 전선 깊숙이 파고들어 다수의 마을을 수복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러시아군은 지난 2월 침공 이후 헤르손을 점령했으며, 하르키우의 상당 지역도 장악했다.

최근 우크라이나는 헤르손 탈환전을 펼치는 동시에 동부 전선 공략을 강화해 하르키우 일부 지역을 수복하는 등 반격에 집중하고 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160
  • kim3****1시간 전

    푸틴을 누군가 죽여야 끝날 싸움이다!

    좋아요2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 ujso****5시간 전

    푸틴이 땅을 치며 후회하다가 결국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될 거다 이 거지?

    좋아요6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