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싸이,강남 스타일,젠틀맨

[단독]싸이 '젠틀맨'뮤비 촬영CCTV 단독 입수…"반전과 패러디"

[단독]싸이 '젠틀맨'뮤비 촬영CCTV 단독 입수…"반전과 패러디"

  • 조정린·백은영 TV조선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 2013.04.09 22:54 | 수정 : 2013.04.09 22:56

    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에 등장할 새로운 버전의 '시건방 춤'이 실체를 드러냈다. TV조선이 단독 입수한 싸이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폐쇄회로(CC)TV에 따르면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강남스타일처럼 반전 있는 패러디 컨셉인 것으로 확인됐다. 리틀 싸이 황민우군의 뒤를 이을 어린이 출연자의 모습도 포착됐다. 다음은 TV조선의 보도 전문.

    - 해당 기사에 대한 TV조선 동영상 보기

    [앵커]
    가수 싸이가 신곡 '젠틀맨' 발표를 앞두고 뮤직비디오 촬영을 모두 마쳤습니다. TV조선이 뮤직 비디오 촬영 현장 CCTV를 단독 입수했습니다. 신개념 '시건방춤'의 실체도 밝혀졌고, 뮤직 비디오 콘셉트도 강남 스타일처럼 젠틀맨을 반전있게 패러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제 2의 리틀 싸이가 누구인지도 확인됐습니다. 조정린, 백은영 기자가 잇따라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초등학교.

    삼엄한 경비 속에서 극비리에 진행된 싸이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입니다.

    색색깔의 옷을 입은 5명의 꼬마들과 가수 싸이가 카메라를 향해 달려갑니다. 뮤직비디오 게스트로 출연한 하하가 춤을 추자 싸이가 미끄럼틀에서 내려와 함께 춤을 추더니

    곧이어 신곡 젠틀맨의 춤으로 유력한 신개념 '시건방'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전화녹취] 박대섭/ 행당초등학교 보안관
    "흔들어 대는거죠 뭐. 싸이씨하고 젊은애 하나하고 둘이 계속 흔드는거 촬영하고 비디오 가서 확인하고 잘됐나 못됐나."

    촬영을 끝낸 싸이가 사람들에게 인사를 건네며 다음 촬영장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의 한 호텔. 이곳에서도 게스트인 노홍철, 유재석, 길과 함께 극비리에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녹취] 호텔직원 녹취
    "2층에서 할 때는 유재석씨하고 전부 다 여자 댄스들이 하나씩 하나씩 붙어가지고.."

    TV조선 조정린입니다.

    [단독] 제2의 리틀 싸이는 누구?

    [리포트]
    싸이 뮤직비디오의 콘셉트는 젠틀맨이 아닌 젠틀맨이며, 춤은 신개념 '시건방춤'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리틀 싸이를 꿈꾸는 아이들이 누구인지도 밝혀졌습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황민우 군처럼 '제2의 리틀싸이'를 꿈꾸는 아이들이 출연했습니다. 각종 드라마와 CF에서 얼굴이 알려진 문사랑, 신정현, 안현준 등입니다.

    [인터뷰] 현장 스텝
    "아이들이 축구공을 가지고 놀고 있는데 싸이가 공을 뻥 차버리는 거예요. 그래서 아이들이 울면서 쫓아가고 그랬어요. 젠틀맨인데 젠틀맨이 아닌 그런 뉘앙스를 풍기는 뮤직비디오였어요."

    새 춤은 시건방춤의 변형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터뷰] 현장스텝
    "싸이는 세 가지 췄어요. 말춤, 가인 아브라카다브라 시크한 춤을 췄어요. 엉덩이 흔들면서 웨이브 그런 춤 췄어요. 하하는 이상한 막춤을 추던데요?"

    싸이는 오는 4월 13일,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에서 신곡 '젠틀맨'의 뮤직비디오와 새 안무를 공개합니다.

    TV조선 백은영입니다.